IB후보학교로 선정된 표선고등학교(교장 정성중)가 제1회‘학교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표선고등학교는 지난 15일 새로 완공된 교내 IB세미나실에서 강연호 제주도의원, 총동문회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표선중교장(감), (전)표선고교장, 표선면장, 표선조합장, 대학교수동문들, 사업가동문, 공직자동문, 교직원대표 등 관내 기관장과 도내 동문인사들 21명 위원들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제1회‘학교발전협의회’를 2시간 동안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전협의회는 우선 위촉장 수여, 대주제(5개분야) 발표, 주제발표에 따른 위원들간 제안과 토론을 학교장이 진행했고 제안에 따른 학교장 답변 등으로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표선고가 IB후보학교 인증된데 대해서도 대부분 위원들이 만족했으며 부수적인 개선방안에 대한 제안도 있었다. 또 우수한 신입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설명회 방안들도 제시됐다.
정성중 교장은“모든 위원들이 화합된 분위기 속에 소통하는 좋은 제안들이 있어서 정말 감사드리고 특히 IB후보학교 확정에 따른 신입생모집 과 중장기 발전 방안 등 소중한 제안들은 적극 수용하고 개선사항은 재검토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자리에 참석한 제주대 K교수는“표선고가 IB학교로 인정받는 길은 모교 발전에 다시없는 기회이며 소중한 선물이다”라고 전망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