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스 봉사정신은 우리가 더욱 발전시켜야 할 소중한 가치”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은 지난 1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 지구 제6지역 철암라이온스클럽 창립 42주년 및 회관 건립 10주년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라이온스 회원들의 열정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류 시장은 “철암라이온스 클럽 창립 4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금 코로나19로 많은 이웃들이 힘들어하고 있지만 코로나 위기를 민관이 함께 극복해 나간다면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태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와 시민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큰 역할 해주셔서 청정태백으로 지켜낼 수 있었다”며 “라이온스 회원들의 사랑과 봉사의 실천이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 주선희 강원지구 총재, 권오성 제6지역 부총재 등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길동 시의장은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 곳곳을 챙기시며 많은 일을 해 오신 라이온스 회원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손경진 철암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희생정신으로 헌신하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봉사자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암라이온스클럽은 이날 창립기념식에서 태백시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