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진학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해까지 오프라인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대학진학 설명회를 올해는 온라인으로 대체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대학진학 설명회를 대학진학 방법에 대한 기본 내용과 개념 설명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대학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6개 대학(건국대 경희대 서울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이 공동으로 연구한 학생부종합전형 공통평가요소 및 평가항목 책자를 기본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서 함께 읽어드립니다' 동영상을 시리즈별로 제작해 주요내용을 설명한다.
동영상 시리즈 주요내용은 공통평가요소 중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등을 차례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학업역량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에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설명회 영상들이 학생 뿐 아니라 저경력 교사 또는 입시지도 경험이 없는 교사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후 학생들의 탐구활동 방법에 대해서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대학진학 설명회는 유튜브 제주도교육청 체널에서 시청 할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