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사전투표가 4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전국 3,508개의 사전투표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힌 가운데 구례군 사전투표 장소를 밝혔다.
구례군 사전투표 장소는 8곳으로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선거인은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자신의 선거구 밖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아 투표용지에 기표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투입해야 하며, 선거구 안에서 투표하는 사람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하려는 사전투표소가 선거구 안 또는 밖에 있는지는 투표소 입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지가 들어있는 회송용 봉투는 매일 투표가 마감된 후 참관인이 보는 가운데 관할 우체국에 인계하며,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우편으로 보내진다.
회송용 봉투 없이 투표지만 들어 있는 투표함은 관할 구·시·군 선관위 청사 내 CCTV가 설치된 별도의 장소에서 선거일 오후 6시까지 보관된다.
한편 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사전투표 전날과 1일 차 투표 마감 후 모든 사전투표소의 방역작업을 실시한다.
투표소 입구에 발열체크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비접촉식 체온계로 선거인의 발열 체크를 하며, 비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가도록 한다.
이때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 설치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하게 하고 선거인이 사용한 임시 기표소는 즉시 소독하고 환기할 예정이다.
구례군 사전투표 장소는 다음과 같다.
구례읍사전투표소 구례읍사무소(1층, 다목적실)
문척면사전투표소 문척면 다목적강당(1층, 문일관)
간전면사전투표소 간전면 다목적 면민회관(1층, 백운관)
토지면사전투표소 토지면 다목적강당(1층, 방장관)
마산면사전투표소 마산면 면민회관(1층, 청마관)
광의면사전투표소 광의면 다목적 면민회관(1층, 충의관)
용방면사전투표소 용방면 다목적강당(1층, 지용관)
산동면사전투표소 산동면 다목적 면민회관(1층, 산수관)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