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은 오는 25일까지 지역 내 청장년의 일자리창출과 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청장년 일자리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체(기업체)를 연장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영월군에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둔 근로자 5명 이상 300명 미만, 자산총액 5000억 원 이하, 지역 내에서 2년이상 고용유지 경력이 있는 사업체로 청·장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계획이 있는 업체이다.
지원범위는 영월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과 만 55세 이상 만 64세 이하 장년, 만 15세 이상 만 64세 이하 경력단절여성이다. 정규직으로 신규채용 시 1인당 월 10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한다.
군은 올해 계획인원 13명에 대해 7개 업체 10명을 모집 완료했으며 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3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업체 선정은 고용규모, 재무규모, 업체역량 등의 기준에 의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서식을 다운로드해 오는 25일까지 경제고용과 일자리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타 지역으로의 우수인력 유출을 방지하고 기업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한 청장년 일자리 보조금 지원 사업 모집에 지역 내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