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이 주최하고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와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이 오는 22일 오후 7시 영월 동강사진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제53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영월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전시행사에 들어 간 동강국제사진제는 동강사진상 수상자전 ‘황규태’, 국제 주제전 및 공모전을 비롯한 9개의 전시와 다양한 교육행사로 구성돼 사진전문가와 애호가,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오는 22일 동강사진박물관 광장에서 열리는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쇼마칭 퍼포먼스 그룹인 ‘렛츠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어 오후 7시에 시작하는 개막식에서는 동강국제사진제 홍보대사인 배우 손현주 씨를 비롯한 사진문화계 인사, 기관단체장, 사진애호가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강사진상, 전국초등학생사진일기 공모전 시상 등이 열린다.
개막식에 이어 오후 8시부터 인기 일루셔니스트인 이은결의 퍼포먼스 공연을 시작으로 동강사진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사진영상쇼와 먹거리 마당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한편, 영월군청 계단, 영월군 의회 건물, 동강사진박물관, 실내체육관 주변 등 거리 곳곳에는 동강국제사진제 거리설치전 일환으로 영월을 주제로 한 새로운 창작 사진들이 대형 출력물 형태로 설치되어 있어 ‘지붕 없는 박물관’ 영월에서 열리는 동강국제사진제 붐을 조성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