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후보의 정책 공약 중 재난‧안전분야는 안전한 창녕, 든든한 군민을 기치로 한 창녕군의 재난‧안전관리 책임 제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정우 후보는 “앞서 정책선거로 농업,교육,관광, 교육·복지, 분양 공약을 발표 한바 있으며 이러한 정책들이 말로만 하는 공약이 아니라 군수에 당선 된다면 군민에게 꼭 실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창녕군의 재난 안전관리를 위해 △재난 위험성 평가 및 저감을 위한 재난관리제도 도입 △내진성능 확보 민간 건축물 지방세 감면 △비내진 건축물 유지․관리․보강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확대 △건축물 소유자가 소방시설 설치․투자시 지방세 감면 △가뭄대비 안정적인 용수 확보를 위해 수리시설개보수, 지표수보강 개발사업 등 추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의 추진을 약속했다.
한 후보는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요구는 높아지고 있지만 안전 인프라와 인력은 부족한편이며, 안전은 창녕군민 모두가 보장되어야 한다”고 강조 했다.
한 후보는“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 예결위 소속인 지역구 엄용수 국회의원, 도의원들과 협력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군민과 소통하면서 함께 힘을 합쳐 안전한 창녕을 만드는 것이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