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황홀! ‘붉은 해변’에 취하고 ‘중세 고성’에 잠들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황홀! ‘붉은 해변’에 취하고 ‘중세 고성’에 잠들다

2018년 9-10월, 심양 고궁/판진 붉은해변/대련 캐슬호텔 5일

우리는 여행 목적지인 중국 판진 <붉은해변>으로 향하기 전, 경유지인 심양에서 고궁과 북릉공원, 서탑거리 등 유서깊은 역사유적을 돌아봅니다. 거란의 요, 여진의 금, 만주의 청은 모두 여기서 일어나 중원을 지배했고, 당나라가 고구려 주민 35,000호를 강제로 이주시킨 땅이 바로 심양이지요.

심양에서 차로 2시간을 달리면 만나는 바다. 랴오닝성의 움푹 주저앉은 해안가에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갈대 습지가 있습니다. 판진(盤錦, 반금)이라 불리는 도시에 접한 판진갈대습지보호구입니다. 판진 습지에는 CNN에서 꼽은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풍경15>에 꼽힌 <붉은해변(Red Beach. 홍해탄. 紅海灘)>이 있습니다. <붉은해변>은 거대한 생명의 보고이며 다양한 생명체가 함께 어우러지는 역동적인 현장입니다. 399종의 야생동물과 260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멸종위기종인 붉은왕관두루미(Red-Crowned Crane)들이 모여 살고 있어서 ‘두루미의 고향’이라고 불립니다.

▲판진 <붉은해변>의 황홀함에 빠지다.Ⓒ티앤씨

<붉은해변>은 강한 알칼리성 대지이고 특별히 허가된 식물인 나문재가 대지의 주인 자리를 꿰차고 있습니다. 해안 벌에 촘촘히 자리잡은 나문재는 봄에는 싹을 돋우고 한여름의 태양을 받아 곧게 성장하다가 9월이 되면 대지를 붉게 물들입니다.

얼마나 붉으면 ‘핏빛의 대지’라고 할까요. 대지는 붉다 못해 터져버린 동맥 같이 붉은 물로 철렁거립니다. 홍해탄은 붉은 나문재 펄 위에 나무 회랑을 만들어 습지 안으로 걸어 들어가 나문재의 화려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습니다.

▲나무 회랑을 걷다 보면 생의 마지막을 찬미하는 나문재의 몸부림을 보게 된다.Ⓒ티앤씨

나무 회랑을 걷다 보면 생의 마지막을 찬미하는 나문재의 몸부림을 보게 됩니다. 곧 가을이 무르익으며 자주색으로 옷을 갈아입고 검게 타버리겠지만 9월의 홍해탄은 우렁찬 나문재의 합창입니다.

강에 배를 띄워 붉은 습지로 들어가 보는 여행은 색다른 맛입니다. 바다와 육지가 만나는 어릿어릿한 곳, 바다도 아니고 육지도 아닌 습지를 붉게 물들인 나문재를 찾아 말을 걸어봅니다. 바다도 아니고 육지도 아닌 갯벌이 왜 그리 좋아 안 떠나느냐고요. 판진의 갈대 습지는 폭 28km 길이 130km에 달하며, 갈대 습지로는 세계 최대라고 합니다.

▲중세 고성을 방불케 하는 대련 캐슬호텔 야경. 하룻밤 성주가 되어 깊은 잠에 빠진다.Ⓒ캐슬호텔

여순만을 품은 대련은 중국에서 가장 세련되고 깨끗한 도시입니다. 서구의 조차지였던 도심에는 러시아풍의 건물들이 즐비합니다. 안중근 의사의 삶이 묻히고, 제국을 꿈꾼 일본과 러시아가 맞닥뜨린 천혜의 요충지입니다. 현대에는 가장 깨끗하고 이색적인 도시에 꼽힙니다. 대련에 도착하면 멋진 성(캐슬)을 찾아 여장을 풉니다(The Castle Hotel, a Luxury Collection Hotel Dalien). 5성급의 우아하고 화려한 성에서 오늘은 성주가 되어 보는 날입니다. 여행의 멋과 맛 그리고 여유를 더합니다.

▲럭셔리한 대련 캐슬호텔 로비Ⓒ캐슬호텔

여행의 마지막 날은 안중근 의사가 순국한 여순박물관을 방문하고 러시아거리를 거닌 후 비행기에 오릅니다. 여행은 5일간이며 판진붉은해변캠프(캠프장 채경석, 해외트레킹전문가)가 안전하고 책임있게 준비, 진행합니다. 9월 22(토)-26(수)일, 10월 3(수)-7(일)일, 10월 27(토)-31(수)일, 세 차례 열립니다.

▲판진 <붉은해변> 여행 개념도Ⓒ티앤씨

[판진 여행 일정 한눈에 보기]


[판진 여행 상세 일정표]

*상기 일정은 항공 및 현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안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인문학습원'을 검색해 홈페이지로 들어오세요. 유사 '인문학습원'들이 있으니 검색에 착오없으시기 바라며 꼭 인문학습원(huschool)을 확인하세요(기사에 전화번호, 웹주소, 참가비, 링크 사용을 자제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 이리 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학교소개'로 들어와 '판진붉은해변캠프'를 찾으시면 기사 뒷부분에 상세한 참가신청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인문학습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참가하실 수 있는 여러 학교와 해외캠프들에 관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회원 가입하시고 메일 주소 남기시면 각 학교 개강과 해외캠프 프로그램 정보를 바로바로 배달해드립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