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우리가 꿈꾸는 내일, 투표로 실현하세요'를 주제로 5월 25일 ‘순천대학교’를 시작으로 5월 27일까지 전남 6곳에서 유권자와 직접 소통하고 공감하는 '선거주크박스와 함께하는 문화와 선거가 있는 우리 동네' 거리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권자를 직접 찾아가는 거리공연을 통해 6월 13일에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대한 전남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동네 민주주의 가치를 확산시키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행사는 DJ박스가 설치된 트럭을 지방선거 홍보내용으로 래핑하고 DJ 선거 토크로 진행되며 ▲전남선관위 홍보대사 황인숙의 노래공연 ▲아름다운 선거를 상징하는 스토리텔링 매직 퍼포먼스 ▲연극단체 석고마임을 통한 투표참여 홍보 ▲후보자에 바라는 유권자 메시지 소개 ▲선거 퍼즐 맞추기등 유권자 참여 이벤트 등 유권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희망, 공정, 화합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선관위는 온 힘을 쏟고 있으며 그런 의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권자들이 선거에 많이 참여함으로써 자신에게 주어진 권리를 정당하게 행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