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전략적인 성공을 이끌어 내기 위해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 달간 청년상인 육성 등 대학로 활성화 빅-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대학로, 도시재생사업 참가자 아이디어를 담아요!’라는 주제로, 성내지구 대학로 상가 및 거주 시민을 비롯해 강원대학교(창업학과, 디자인학과) 학생 등 도시재생사업 참가자를 대상으로 참신한 제안을 접수받는다.
제안분야는 도시재생지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도시재생지구에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쏠비치 등 지역을 찾는 방문객을 대학로로 유입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이다.
아이디어 접수를 희망하는 경우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구체적인 실행계획 및 성공시킬 수 있는 방안 등이 담긴 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
적합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등 심사 항목별 자체 및 전문가, 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초 우수제안자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50만 원, 우수상 2명 각 20만 원 등 총9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우수제안자 중 실현가능한 제안에 대해서는 도시재생 프로그램 참여, 창업공간 제공 및 프로그램 운영비용 지원 등 파격적인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대학로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들이, 바로 시민이 원하는 대학로 활성화를 위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언해 주시면, 지역특화사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히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