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정헌율 익산시장 예비후보가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클린선거를 선언하고 ‘정(正,淨,情) 펀드’를 개설해 펀드를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정 예비후보 이번 펀드 출시와 관련, “선거에 필요한 자금을 조성한다는 의미와 클린선거를 하다는 의미도 있지만, 익산시장 선거에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토록 한다는데 더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정(正,淨,情) 펀드’는 1구좌 1만원, 10구좌까지 가능하며, 모금액 1억원을 목표로 지난 9일부터 개설돼 모금액 달성까지 진행된다.
‘정(正,淨,情) 펀드’ 온라인 신청은 정헌율 블로그를 통해서 가능하며 정 예비후보 캠프에 가입문의 후 실명을 확인해 ‘투자약정서’에 동의 및 원리금 상환 계좌번호를 기록하면 된다.
펀드로 조성된 선거자금은 선거 후 선거비용 정산과 함께 8월 20일 원금에 이자(연 3%)를 더해 투자자에게 상환 예정이다.
펀드는 기부금인 후원금이 아니라 세액공제 대신 원금과 이자를 반환하는 방식이다. 이름은 펀드지만, 금융상품이 아닌 금전 차용계약며, 참여 약정 후 최종 입금을 해야 약정이 완료된다. 중도 해지가 불가능하며, 반환일 까지 기다려야 돌려받을 수 있다.
정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는 "‘정(正,淨,情)캠프’는 앞서 지난 주 '시민주 정(正,淨,情)' 펀드에 대한 지지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펀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문의전화가 쇄도했다"고 전했다.
이어 “익산의 미래를 익산시민과 함께 설계하려는 희망펀드 ‘정(正,淨,情) 펀드'를 출시해 시민의 따듯한 마음이 담겨있는 한 구좌 한 구좌에 ’클린선거‘의 정신을 담아 ’시민에게만 빚지고 시민만을 위해서 일하겠다‘는 정헌율 예비후보의 약속이다"고 겅조했다.
이와 함께 ”필요한 선거자금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시민들과 함께 승리하여 시민을 새로운 희망익산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익산의 미래를 익산시민과 함께 설계하려는 희망펀드 ‘정(正,淨,情) 펀드'를 출시해 시민의 따듯한 마음이 담겨있는 한 구좌 한 구좌에 ’클린선거‘의 정신을 담아 ’시민에게만 빚지고 시민만을 위해서 일하겠다.‘는 정헌율의 약속이며, ”필요한 선거자금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시민들과 함께 승리하여 시민을 새로운 희망익산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겠다.“ 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