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대표적인 아파트 공급업체인 원건설이 짓는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청주시 동남지구 B-9∙B-10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 지상 25층, 11개 동, 총 9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세대가 실수요자로부터 높은 선호를 받고 있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전용 84㎡A타입 619세대 ▲전용 84㎡B타입 175세대 ▲전용 84㎡C타입 116세대 등이다.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는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일반 분양 아파트는 물론 LH 등의 공공기관의 임대아파트보다 신청 자격규제가 덜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이번에 공급되는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일반분양 아파트와는 달리 전세기간 동안은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여기에 계약자에게는 5년 거주 이후 분양 전환 시 우선분양 전환권이 부여된다. 더불어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전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청주지역 마지막인 동시에 대규모 택지지구인 동남지구에 입지>
단지의 또 다른 장점은 힐데스하임 브랜드만의 특화설계로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높인다는 점이다.
먼저 단지는 와이드 한 일자형 단지배치 및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또 여유 있는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로 만들어 개방감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일부 세대에는 와이드한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전면 광폭 발코니, 2.4m의 높은 천정고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해 실생활의 편리함도 높였다.
한편 단지 내에는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 돼 입주민의 편리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스트리트몰은 월운천 방면 단지 전면 부에 조성될 예정이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43-16번지에 문을 열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