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은 수도권 농·특산물의 최대 유통망인 서울 가락몰 입점이 본격 추진된다.
군은 청정 정선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서울 가락몰 시장에 정선군 농·특산물 홍보·판매장 입점을 위해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업회사법인 ㈜팔도마당(회장 주안자)과 가락몰 홍보・판매장 입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맺은 ‘가락몰 ㈜팔도마당’은 국내 최대의 농·특·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 내에 현대식 쇼핑몰로 새롭게 신축해 팔도지자체 농·특산물 홍보·판매관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매장을 운영하는 업체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가락몰에 청정 정선의 농·특산물 홍보·판매장 입점으로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농업인들의 농가소득 증대와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가락몰내 ㈜팔도마당 입점 농·특산물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 판매는 물론 해외수출, 이벤트 행사, 공중파 방송 홍보 등의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은 업무협약과 함께 가락몰 팔도마당 홍보・판매장 입점 모집 공고를 실시해 모집된 업체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15개 업체 30여 농특산물 품목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군에서는 대도시를 비롯한 수도권 대형 백화점, 하나로마트 등에서 수도권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을 위한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추진과 함께 도·농간 직거래 사업 확대 등 농가소득 증대 및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서울 가락몰 팔도마당 홍보・판매장 입점으로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이 수도권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