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글로벌 육성축제로 지정된 김제 지평선 축제와 함께하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명실상부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달림이들의 축제한마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체육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하프(21.0975km), 10km, 5km, 10km단체전(4인 1조), 하프 ․ 10km 마니아의 종목으로 진행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대회 정규시상(3위까지)을 비롯한 특별부문의 시상도 진행될 계획이다. 지역을 제외한 선착순으로 접수한 단체참가자들에게는 10만원에서 50만원의 유류비가 지원될 계획이며, 30명이상의 단체에게는 동호회 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안내책자, 배번호, 완주메달, 기록칩 및 기록증(5km 제외)이 제공되며, 하프와 10km 참가자들에게는 지평선 햅쌀 10kg이 그리고 5km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티셔츠가 제공된다. 반면, 하프 ․ 10km 마니아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지 않는다.
또한, 애틀란타 올림픽 마라톤대회 은메달리스트이며 제105회 보스턴 마라톤대회 우승을 차지한 이봉주 선수를 초청, 팬사인회 및 대회에 참가하는 달림이들과 함께 뛰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는 5월 1일 ~ 8월 24일 오후 5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인터넷, 방문, 팩스, 전화접수가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불가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