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동계올림픽 기간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을 파워블로거들의 다양한 시각을 통해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우리민족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강인한 민족성을 표현하는 뗏목 퍼포먼스와 함께 유장한 정선아리랑의 울림이 70억 세계인들을 감동시켰다.
군은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을 비롯한 아리랑 관련 문헌, 근현대자료는 물론 정선아리랑공연,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 5일장 등 정선아리랑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를 파워블러거와 온라인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정선아리랑의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공연기획제작 관련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파워블로거를 초청한 가운데 정선아리랑 및 관광상품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키로 했다.
오는 4월 2일 진행되는 팸투어는 동계올림픽에서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을 주제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 공연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준비한 정선아리랑극 ‘아리 아라리’공연 등 정선아리랑의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파워블로거 팸투어는 정선의 삶과 자연, 춤사위, 정선아리랑 소리를 싣고 서울 청량리역에서 정선역까지 운행하는 칙칙폭폭 정선아리랑열차 A-train을 타고 파워블로거들이 정선을 방문한다.
또한, 국내·외 아리랑 관련 영상, 각종 음원, 역사자료 등 600여 점의 희귀자료가 전시되어 있는 아리랑복합문화 공간인 아리랑박물관 관람과 함께 정선아리랑을 주제로 지게꾼 소리를 비롯해 뗏꾼 소리, 아낙네들의 물박장단 소리 등을 창작한 다양한 삶의 소리를 체험한다.
또, 뗏군들이 소나무 원목을 뗏목을 만들어 물길따라 한양으로 운반하는 과정과 아우라지를 배경으로 처녀 총각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바탕으로 정선아리랑과 함께 새롭게 창작한 곡과 춤, 연희, 타악 등 다양한 장르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웃움과 감동, 여운을 전하는 감동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아리 아라리’ 정선아리랑극 공연을 관람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명품 5일장으로 많은 인기를 끌며 문화와 관광이 함께 어우러져 맛과 멋, 흥이넘치는 정선 5일장을 탐방한다.
군은 이번 파워블로거 팸투어를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페 등 다양한 온라인에 정선아리랑은 물론 정선의 다양한 문화를 널리 알림으로써 온라인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위해 수준 높은 기획과 공연제작 시스템 마련, 뮤지컬과 타악, 록,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방침”이라며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정선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