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는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서비스(뮤직케어링)’와 ‘강원건강안마 서비스’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비용을 전자 바우처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69명으로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서비스(뮤직케어링) 49명, 강원건강안마서비스 20명 등이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뮤직케어링은 중위소득 140%이하 가구의 만7세~만15세 이하 아동․청소년 중 심층사정평가를 받거나, 학교장 또는 정신건강증진센터장의 추천서가 있는 신청자에 대해 소득 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음악 및 정서순화 프로그램 등에 대한 서비스를 월 8회(주 2회/회당 50분) 1년간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건강안마서비스는 중위소득 140%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가구 중 근골격계·신경계·순환계 질환이 있거나, 지체 및 뇌병변 등록 장애인, 근골격계·신경계·순환계 질환이 있는 국가유공자를 서비스 이용자로 선정한다.
또한 전신안마, 지압 등의 마사지 서비스는 월 4회(회당 60분) 10개월간 제공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