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시민의 교양 함양 및 지방화 시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2018 동해 비전 시민행복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올해는 건강 2회, 인문학 2회 등 총 4회의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첫 서막은 편강한의원 서효석 대표 원장을 초청해 오는 8일 오후2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이번 강의는 46년간 연구한 청폐치료를 통해 수많은 병을 예방하고 치료한 사례와 건강관리법을 소개할 예정으로 ‘깨끗해진 폐가 내 병을 고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최고의 한의학 전문가인 서효석 원장은 이날 현대인의 난치성 질환인 비염, 천식,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과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의 원인, 한방적 치료 접근 등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강의로 고령화가 심화되는 현대사회에서 면역시스템을 바로잡아 건강하게 장수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동해시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태옥 동해시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고의 강사를 초청, 최적의 강연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2012년부터 총 24회 진행된 동해비전 시민행복 아카데미를 통하여 7000여 명의 시민에게 리더쉽, 소통, 한국사 등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강의를 제공하였다.
시는 건강관리 정보, 조선시대 왕의 소통법과 리더쉽, 도시를 통한 인간 삶의 행복 등의 주제로 오는 7월, 9월 10월 등 3회의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