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승마는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말과의 교감을 통해서 안정감을 찾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치료법이다.
강습생 모집은 21일부터 오는 27일 까지이며, 강습은 내딜 8일부터 4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회를 준비하는 스포츠반도 시범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재활승마 강습을 희망하는 경우 마필 기승이 가능한 상태인지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의사소견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강습은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직영점인 과천점, 부산점, 고양점등 3곳에서 주 1회씩 총 8주간 열리며, 수업은 1반이 최대 2명으로 구성되는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단계별 기승수업과 말을 활용한 다양한 동물교감 프로그램(Ground Activity)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강습생 가족이 기승체험을 통해 장애인 재활승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족대상 힐링승마를 희망자에 한해 무상제공 하고 있다.
강습반과 별도로 만 6~40세 장애인 그룹 10명 내외를 대상으로 하는 '재활승마 단체체험반'도 상시 모집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그룹으로 체험할 수 도 있으며, 복지기관이나 특수학교에서 인솔하는 그룹은 물론 가족과 친구로 구성된 단체도 참여 가능하다.
강습반 및 단체체험반은 유료이되, 수입금은 나눔의 취지에서 시작된 같은 사업의 성격에 따라 전액 렛츠런 재단에 적립되어 사회공헌사업에 사용된다.
강습반의 경우 1학기 모집기간 중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선착순 제출하면 되며, 단체체험반의 경우 상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