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은 생활 속 안전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4대 분야에서 8대 분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는 국민들의 생활안전과 밀접한 각종 범죄 및 교통사고 발생현황, 대피시설, 미세먼지 등 안전정보 200여 종을 한 곳에 모아 지도형태로 시각화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군에서는 군민들의 생활안전과 밀접한 교통·재난·치안·취약계층 맞춤안전 등 4대 안전분야를 시설안전·산업안전·보건안전·사고안전 등 4개 안전분야를 추가로 확대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지도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설 방침이다.
군은 군민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위험요소 등 안전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지도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내용은 안전지도 187종, 병원·경찰서 등 안전시설 위치정보 44종, 미세먼지·교통돌발(사고·공사)정보 등 실시간 정보 11종이다.
인터넷에서 ‘생활안전지도’로 검색하거나 모바일에서 ‘생활안전지도’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최종수 정선군 안전건설과장은 “생활안전지도 서비스 확대를 통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생활 유지는 물론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