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구매신청 전일까지 창원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 법인 및 기업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오는 12월 21일까지 전기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전기차 보조금은 전기차 성능을 고려한 국고보조금 차등지원으로 인해 승용전기차는 대당 1549만원에서 1900만원 범위에서 차종별로 차등 지원되나 초소형 전기차는 차종 구분 없이 대당 700만원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전기차보급사업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의 일환으로 기초지자체 최초로 2017년 이전에 창원시에 차량등록된 10년 이상 노후 경유승용차를 금년 내 폐차한다.
전기차를 대체 구매하는 시민에게 전기차 구매 보조금 100만원을 100대 한정으로 추가 지원한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배출이 많은 노후 경유승용차를 실질적으로 감소시키고, 전기차를 대체보급함으로써 전기차의 친환경적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구매 신청은 전기차 제조판매사별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전기차 제조판매사는 영업점별 신청 서류를 취합하여 창원시에 신청 서류를 제출한다.
창원시는 신청 서류 접수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등록 후 창원시청 전기차 보급 담당자의 이메일로 보조금 신청서류가 접수되는 순서별로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한다.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등록이 되지 못하면 신청은 취소되며, 무분별한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동일 차량별 1회 신청만 가능하므로, 전기차 구매 신청시 신중한 차종 선택 및 차량 출고시기의 사전 확인 등이 요구된다.
한편, 올해부터 내연기관 승용차와 유사한 성능의 고성능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판매되므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