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가 여성교양학습회관 프로그램 운영을 관 주도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민학습 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태백시민 또는 자격증을 소지한 강사를 대상으로 ▲직장인 및 중년 남성 대상 프로그램(야간 강좌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문제 해결 맞춤형 프로그램 ▲인문학, 문화예술, 미적체험, 문화 등 소양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안을 접수할 예정이다.
단, 단체(동아리) 또는 대학, 공공기관·시설의 제안과 특정 기관 및 단체의 내부사업 또는 정치적 목적을 위한 프로그램, 동일한 내용으로 타 행정기관으로부터 교육 강의 개설이나 예정인 경우 응모대상에서 제외된다.
내년 1월 3일부터 12일까지 접수기간 중에 프로그램 실행계획서를 첨부한 공모사업신청서를 문화사업소 여성교양학습회관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2월 말까지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수강생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 참여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도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여성교양학습회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