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하나된 열정,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오는 18일 오후 1시 40분 동해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7 동해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봉사자 및 단체를 위로·격려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범시민적 실천의지를 다지는 한편 자원봉사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동해시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올해의 자원봉사자 대회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자원봉사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6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문화자원봉사자 클럽 ‘댄싱 퀸’을 시작으로 식전 공연에 이어 기념식 행사는 ‘제12회 동해시자원봉사대상’시상, 자원봉사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자원봉사활동 영상물 상영, 자원봉사 실천을 다짐하는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등의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식후공연은 자원봉사자 노래경연과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동해지회의 재능 기부로 초청가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행사장 로비에서 자원봉사 활동사진 전시회도 개최되어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온 발자취를 돌아보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한편 동해시민 중 올 한 해 봉사실적이 탁월한 자원봉사자를 선정하는 ‘제12회 동해시자원봉사대상’은 지난 2005년부터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동해시지부 자원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꾸준한 자원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는 박용수씨가 선정되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