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가 ‘그린리조트’ 조성을 위해 펼치고 있는 노력이 결실을 맺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13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17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우수사업장 인정서를 받았다.
강원랜드는 에너지공단의 인증평가 결과 최근 1년간(2015년 대비 2016년) 3.6%의 에너지절감 성과를 달성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4억 2000만 원에 달한다.
이는 강원랜드가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열 에너지 이용, 태양광 발전, 태양열 온수 이용, 목재펠릿보일러 사용,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등의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에너지공단은 국제표준화기구가 공인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인증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단이 에너지절감 성과평가를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EnPI Tool 산업체에 대한 에너지절감 성과평가를 위해 한국에너지공단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생산량, 작업시간, 온도, 습도 등 에너지사용량에 변수를 주는 다양한 영향 인자를 통계적 기법(선형회귀모델)을 통해 에너지절감 성과를 산출함
을 활용해 1~3년 동안 3% 이상 또는 4년 동안 4% 이상 에너지절감을 한 사업장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으로 선정한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강원랜드는 최고의 친환경 리조트를 목표로 환경경영방침을 설정하고 그린리조트 구축, 친환경 경영과 기부현화 대응, 생태계 및 생물다양성 보고 등의 3대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하고 있다” 며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공기업으로서 정부의 에너지 정책의 선도적 이행과 친환경 그린리조트 조성을 위해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적극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랜드는 이미 2013년 12월에 리조트 업계 최초로 전 사업장에 걸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에는 2014년에 이어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업으로 재인증 받은바 있다.
또한 2015년 본사 사옥을 완공하면서 한국시설안전공단으로부터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과 한국그린빌딩협의회에서 실시하는 ‘녹색건축 우수등급 인증’도 획득했다.
이러한 대외적인 인증과 더불어 강원랜드는 오폐수 수질 관리, 폐기물 재활용,효율적 에너지 관리 결과 등을 매년 녹색경영보고서에 담아 발간하고 있으며, 각 부서에 에너지헌터를 지정하고 직원들의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