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에서 활동하는 지역 정치인들의 공약 내용을 분석하고 그 이행 과정을 평가해 지역의 정치발전과 정치인들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세종시매니페스토네트워크가 발족된다.
세종시매니페스토네트워크 창립준비위원회는 오는 8일 오후 3시 세종시청 5층 세종홀에서 세종시매니페스토네트워크 창립기념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박영인 전 고려대 약학대학장을 상임대표로 이상점 세종시YMCA 사무총장이 운영위원장을, 이희경 세종시YWCA 사무총장 등이 운영위원을 맡는 등 지역사회의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과 언론인 등이 동참해 지역의 올바른 정치풍토 조성에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격려사와 함께 특강을 할 예정이어서 매니페스토운동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매니페스토네트워크는 발족식을 시작으로 내년 12월까지 세종시 지방자치 발전 세미나 개최, 정치인 공약 이행상황 점검,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세종시 지방자치 발전 세미나에서는 도시계획, 지역경제와 일자리, 복지정책, 환경, 평생 교육, 주민자치 등 전문가들을 통해 세종시의 자치행정을 평가하기 위한 세미나를 갖게 된다.
또한 세종시 정치인들의 공약 이행 점검은 공약 이행 점검 시민 평가단을 구성·운영하고 시장과 교육감을 초청해 공약 이행정도를 평가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의원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이고 의원별 우수공약 이행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의원에 대해 시상하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표회도 연다.
특히 내년에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출마할 시장 후보자, 교육감 후보자, 각 읍면동별 시의원 후보자 등을 참석시킨 가운데 지역의 이슈를 놓고 토론회도 가질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