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그대의 생에 '드로잉'을 꿈 꾸고 계시다면 새해 봄 드로잉학교의 문으로 들어오십시오. 드로잉학교(교장 양진아, 서양화가)가 오는 3-4월, 드로잉을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한 강의를 시작합니다.
이름하여 <내 생애 첫 누드드로잉>.
교장선생님은 얘기합니다.
드로잉을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이 자연스럽게 드로잉에 익숙해지도록 섬세하게 준비했습니다. 선 긋기에서 시작하여 기본 드로잉의 일련의 과정을 수업에 담았으며, 인체드로잉을 통해 단 시간 내에 본인만의 드로잉 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누구나 다 잘 알고는 있지만 막상 손끝으로 표현하려면 어려운 것이 인체입니다. 각자가 평소에 머리 속으로 생각만 했던 인체와 본인의 주의력과 관찰력으로 재구성한 형상은 전혀 다른 차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표현의 노력에 따라 인체드로잉은 다양한 깊이와 생동감을 가진다는 것을 연습을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깨달음이 작가적 또는 창의적 시선이 시작되는 지점이라는 것도 몸소 체험하게 됩니다.
누드드로잉은 인체의 아름다움을 그리는 선의 예술입니다. 어떤 조각품도 흉내낼 수 없는 인체의 아름다움을 목격한 순간의 생생한 감동과 생각을 즉각 선으로 표현해 내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누드드로잉은 회화의 기초를 다지는 것일 뿐만 아니라 언어로만 설명하던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시각으로 드러내며 이를 확장하거나 전복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갓 대학에 입학한 미대생들이 누드드로잉으로 본격적인 드로잉 훈련을 시작하고, 작품 활동을 20~30년 해온 중견 작가들도 누드드로잉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스케치북을 앞에 두고 망설이는 많은 초심자들에게 빠른 시간 내에 드로잉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한의 즐거움을 드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1년 만의 휴식 끝에 <드로잉학교>에서 인체드로잉을 다시 시작합니다.
양진아 교장선생님은 러시아 상트페트르부르크 레핀국립미술아카데미에서 그림을 공부하고 귀국 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와 벨리키 우스둑, 중국 상해, 하북성, 연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독일 쾰른, 핀란드 임마트라, 한국 등지에서 10차례의 개인전과 100여 회의 그룹전 및 단체전을 통한 활동으로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MBN 아름다운 TV 갤러리 양진아 작가편> 바로가기
여수엑스포 국제어린이 회화교류전에서 심사위원을 역임하였고, 2012년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32회 <올해의 주목할 예술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국제미술교류위원과 서울미술협회 국제분과위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이번 새봄 강의는 특별히 교장선생님의 개인 작업공간인 <세모상자 작업실>(서울 종로구 부암동)을 공개하여 강의하십니다. <내 생애 첫 누드드로잉> 강의는 새해 3월7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총 6강으로 진행됩니다. 수업에 필요한 드로잉 재료들은 첫 수업을 들으신 후에 구입하시고, 첫 날은 드로잉이 가능한 간단한 필기도구를 준비해 오십시오.
제1강[3월 7일]
비례, 비율 - 비례와 비율의 감각을 익히고 인체를 묘사한다.
제4강[3월 28일] 누드드로잉 실기
선의 이해 - 세련된 선, 아름다운 선이란 무엇인가?
제5강[4월 4일] 누드드로잉 실기
composition (구도) - 구도를 이해하면 그림을 읽을 수가 있다.
자유드로잉 - 내가 사용하는 선을 이해하고 나만의 드로잉을 완성한다.
<참가 신청 안내>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인문학습원'을 검색해 홈페이지로 들어오세요. 유사 '인문학습원'들이 있으니 검색에 착오없으시기 바라며, 반드시 인문학습원(huschool)을 확인하세요(기사에 전화번호, 웹주소, 링크 사용을 자제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 이리 하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학교소개'로 들어와 '드로잉학교'를 찾으시면 기사 뒷부분에 상세한 참가신청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인문학습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참가하실 수 있는 여러 학교와 해외캠프들에 관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회원 가입하시고 메일 주소 남기시면 각 학교 개강과 해외캠프 프로그램 정보를 바로바로 배달해드립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