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고한 메이힐스리조트에서 전정환 정선군수, 이정용 위원장, 군 및 읍면 협의체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따로, 또는 같이! 만들어 가는 협의체 이야기’를 주제로 협의체 역량강화는 물론 민관 소통과 협력을 통한 복지허브화와 함께 읍면 협의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진행됐다.
또한, 김병진 경기 화성시 무한돌봄센터 사례조정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기조강연과 정다은 강원토론교육협동조합 강사의 진행으로 읍면 복지허브화에 따른 군 및 읍면 간 소통과 협력체계 강화 방안에 대한 토론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 모두가 하나된 열정으로 참여와 응원을 함께 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군협의체와 읍면 협의체간 소통을 통한 체계적인 업무추진으로 민관이 함께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주거·교육·의료 3대 복지실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