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번영회(회장 우용철)가 ‘제1회 동해시민 걷기대회’를 오는 4일 웰빙레포츠타운 내 동해종합운동장과 동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새로운 도약! 다이나믹 동해!’라는 슬로건 아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KTX 고속철도 동해역 연장 운행, 동해항 3단계 개발 및 행복도시 동해시의 희망찬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종합운동장에서 낮 12시부터 시작되는 1부에는 참가 접수 및 개회식에 이어 걷기대회가 실시될 예정이다.
걷기코스는 동해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천곡동굴, 천곡 로터리를 거쳐 동해중앙초교에서 반환해 천곡주공2차아파트, 천곡현대 아파트를 지나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약 4.5킬로미터로 1시간 30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이어 오후 3시부터 동해체육관에서 진행될 2부 행사에는 관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가수 3명의 축하공연과 TV, 세탁기 등 200여점의 경품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당일 현장 접수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단법인 동해시번영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걷기 운동 실천 및 화합을 도모하고 평소 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규칙적인 운동을 장려하는 등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우용철 동해시번영회 회장은 “경품 뿐만 아니라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므로 많은 시민이 가족과 함께 참가해 힐링과 건강의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