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가 내달 6일 오전 9시 2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산물 안전성 강화와 농산물우수관리인증 획득을 위한 교육 및 주산지 GAP 토양용수분석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수산물품질관리법과 시행령에 의거 농산물우수관리기준에 따라 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고자 하거나 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은 자는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2년에 1회 이상 이수해야 하며, 작업장 내 공동 작업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
이에 따라 태백곰취영농조합법인 회원 및 GAP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이날 교육에 참석해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 및 설명회에는 강원대학교 국제유기농림수산센터 최승교 교수와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정선·태백사무소 문중식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게 된다.
교육에서는 각각 GAP인증 획득과 유지 전반, 농약 PLS제도 및 농약 안전사용 등에 대해 설명하고,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안전성 강화와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의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고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고자 하는 농업인에게 사업의 이해도를 높여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