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삼척 해안길을 널리 홍보하고 관광콘텐츠를 강화하고자 삼척 해안길의 이미지와 비전을 담은 ‘삼척 해안길 명칭’을 공모한다.
삼척시는 지난달 새천년도로에 데크 및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한 해안경관길을 준공했다.
또 근덕면 초곡리 일원에 초곡 용골 촛대바위 해안 녹색경관길 조성 사업 추진 등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해안절경을 걸으면서 즐길 수 있도록 해안경관길 조성을 확대하고 있다.
삼척시는 이에 맞춰 각 코스별 해안길을 아우를 수 있는 명칭을 발굴해 삼척 해안길 브랜드를 구축하고 대내외 적극 홍보하고자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명칭공모는 삼척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척 해안길의 고유 이미지와 개성을 함축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명칭으로 오는 11월 8일까지 시 홈페이지 팝업존 공모 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 또는 공모제안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최우수작 1명, 우수작 4명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 해안길의 이미지를 담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명칭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해안 최고의 명품 해안경관길을 조성해 해양관광벨트를 완성하고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