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할 수 있다는 희망! 끝나지 않은 열정! 다시 시작하는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베이비부머 등 가장세대의 퇴직증가에 따른 재취업 지원과 연령제한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3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박람회장에는 총54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와서 현장채용을 진행하는 30개의 채용관과 취업 관련 컨설팅관인 부대행사관 24개가 설치·운영되었다.
현장 채용에 나선 기업들은 JDC컴퍼니, 팜조아, 팔마, ECMR등 전북 도내 탄탄한 기업과 정규직 및 중장년 여성층 채용이 많은 분야기업으로 현장에서 176여명 채용을 목표로 서류전형 및 1차 실무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부대관에서는 중장년층이 관심이 많은 귀농귀촌, 건강관리, 적성 검사관 등이 운영되었으며, 노인·여성·장년 컨설팅 등 구직자 특성 1대1 취업 컨설팅 상담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 구인구직 미스매치가 최소화 되도록 했다.
또한, ‘새 출발, 새로운 후반전을 위한 내 인생의 하프타임’ 이라는 주제로 하프타임코리아 박호근 대표의 취업 특강이 이루어져 중장년층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한편, 이날 취업박람회에 중장년층 1,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관하여 현장은 구직 열기로 가득 했으며, 컨설팅관 및 취업지원관에도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여 도내 기업의 다양한 채용정보와 취업컨설팅 등을 지원받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