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는 지난 5일 태백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열고 지역개발 등 4개 부문에 4명의 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부문별 수상자는 지역개발 분야 장우상(63) 상장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장, 체육진흥분야 김재영(63) 태백시체육회 이사, 효행선행분야 엄정숙(60) 바르게살기운동 태백시협의회 이사, 모범공무원 분야 태백경찰서 장용환(58) 청문감사관이다.
장우상 상장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장은 태백시연합통장협의회를 창립해 주민조직의 대표로서 구심체 역할 수행해 온 점,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지역 안전지킴이 등으로 사회봉사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점이 인정받았다.
또한, 김재영 태백시체육회 이사는 태백시 보디빌딩협회 및 역도연맹 창립하고 다수의 보디빌딩대회를 태백시에 유치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진흥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효행선행 분야의 엄정숙 바르게살기운동 태백시협의회 이사는 1995년부터 경로당에 식사 및 다과를 제공하고 어려운 이웃 2가구를 발굴해 18년 동안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모범공무원 분야 장용환 태백경찰서 청문감사관은 집회 시위 관련 평화적 집회 협약 체결 등 합법집회 개최를 유도하고 집단민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사회 안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한편, 태백시민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30일 태백시민 한마당 축제인 제36회 태백제 개회식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민 대상은 태백시민으로서 최고의 영예로운 상인 만큼 서류검토, 현지조사 등 엄정한 검증과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며 “애향심을 바탕으로 이웃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분들이 존경받을 수 있도록 숨어 있는 태백시민 대상자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