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6, 27일 이틀간 생활체육 동호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2017 동해시 생활축구 클럽대회’와 ‘2017 동해시 협회장기 족구대회’를 웰빙레포츠타운에서 개최한다.
2017 동해시 생활축구 클럽대회는 26일부터 이틀간 관내 14개 클럽 38개팀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된다.
또 2017 동해시 협회장기 족구대회는 27일 하루 동안 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동호인간 친선과 우애를 다질 예정이다.
두 대회는 대한민국 직장인의 평균 근무시간인 10시간을 직장이나 생업에 종사한 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되는 대회로 동호회 회원들 간의 화합과 우의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전망이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생활체육동호회는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취미 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성해 선의의 경쟁과 단합을 유도하면서 축구와 족구 활성화는 물론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용주 동해시 체육교육위생과장은 “이번 대회로 우리시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아울러 시민들의 체력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다양한 체육경기가 관내에서 유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