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특유의 맛과 향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발효 효소 담그기 교육과정을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식생활교육동해네트워크(상임대표 우미강) 주관으로 오는 16일일부터 3일간, 농업기술센터와 동해YWCA에서 실시되며 회당 20명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14일까지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전화 접수(식생활교육동해네트워크) 후 참가 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재료비 1만 원과 앞치마를 준비해 교육 장소에 참석하면 된다. 교육은 양배추 발효 효소, 엄나무 발효 효소, 레드비트 발효 효소 만들기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식생활교육동해네트워크는 지난 2015년부터 식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여 시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전통 식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새마을부녀회원을 대상으로 ‘마을리더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8월 현재 ‘로컬푸드를 이용한 절기요리’강의를 7회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관내 학교를 방문해 건강한 먹거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순기 동해시 가족과장은 “전문 강사와 함께 주변의 식용식물들을 활용해 건강에 좋은 효소 등 발효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