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 보건소가 오는 16일부터 10월 말까지 관내 만 19세 이상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전국에서 동시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국민건강증진계획과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에 필요한 시․군․구 단위의 건강통계산출을 위해 건강수준, 만성질환 및 손상 등 총 20개 영역 209개 문항으로 164개의 산출지표를 생성하게 된다.
태백시는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과 협력해 의과대학에서 선발하고 기본교육을 이수한 조사원을 통해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500여 가구(900명)를 직접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에는 사전에 우편으로 선정통지문을 발송하고, 응답자의 동의하에 조사원이 전자조사표(CAPI)로 설문 문항을 읽은 뒤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수집된 건강통계를 중심으로 태백시만의 맞춤형 보건사업을 기획하고 수행 할 수 있도록 조사원이 방문 시 적극적인 설문참여를 부탁한다”며 “설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개인별 답례품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은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거나 보건소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