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관광도시 동해’ 홍보를 위해 ‘동해관광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시는 지난 2010년 ‘관광 홈페이지’ 개편 이후 디자인이 노후되고 다양한 웹브라우저에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점을 보완코자 지난 4월부터 개편작업을 시작해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를 1일 정식 오픈했다.
단장된 홈페이지는 정부의 웹사이트 총량제 운영에 맞추어 동해시 대표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하고 스마트 강원관광 DB와 연계, 웹 표준 및 호환성을 강화해 사용자의 모든 스마트 기기에 호환되도록 운영되고 있다.
특히 디자인 및 구조를 단순하고 찾기 쉽게, 관광객 시각에서 주요관광지 권역별 소개와 먹거리, 숙박, 테마 체험을 메인화면에 위치시켜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시는 지난 2006년 최초로 동해관광 홈페이지를 구축했으며 2010년 1차 전면 개편 시 모바일 웹을 지원해 왔으며 2012년 이후 매년 관광홈페이지 평균 방문자수는 10만 6000명에 달하고 있다.
황윤상 동해시 관광과장은 “이번 동해관광 홈페이지 개편은 관광객이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관광객 중심의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시 관광홍보 창구의 역할을 하는 ‘동해관광 홈페이지’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