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여름철 시민의 무더위를 해소할 휴식공간과 어린이에게 친근한 공간 제공을 위해 천곡로터리에 설치된 분수시설을 21일부터 가동한다.
천곡 로터리 바닥분수 시설은 시가지에 설치되어 많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 나온 아이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고 있는 가족단위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천곡 로터리 분수대는 내달 20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게 된다.
특히 오후 7시부터는 형형색색의 LED 야간 조명까지 더해져 그 아름다움을 뽐낸다.
한편 시는 지난 2009년 뉴디자인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천곡로 경관시범지구 조성 공사로 천곡동 일대 도로 경관을 개선키 위해 14억 원을 투자해 전선 지중화 사업과 분수대 설치 등의 사업을 실시했다.
시는 분수대 가동을 앞두고 이달 초부터 주변 노후된 벤치 도색과 그늘막 정비, 그리고 분수대 주의사항 안내문 게시 등 400만 원을 투입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정비를 시행했다.
문명종 동해시 도시교통과장은 “천곡 시가지 분수대 가동으로 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청량감을 제공해 여름날 도심 속 추억의 장소로 자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