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오후 2시,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20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실무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김도현 고성군장애인복지센터장 새롭게 선출됐으며 실무협의체 위원 38명의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2017년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체감형 복지실현, 행복한 고성’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복지 실현 ▲소외계층이 살기 좋은 복지도시 구축 ▲건강한 보육환경 및 여성의 사회참여 강화 복지서비스 제공 ▲군민이 안정된 생활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4대 목표 실현을 통해 군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도현 위원장은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종 주민생활과장은 “새롭게 구성된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고성군의 지역사회보장계획들이 차질 없이 진행 되도록 할 것이다”며 “ 민․관이 협력해 군민이 행복한 고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성군의 지역사회보장을 심의·건의하고 지역의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관련 단체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협치기구이며, 실무협의체는 위원 38명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