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정보화마을이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삼척시는 삼척 너와마을 등 5개의 정보화마을에서 운영하는 농촌 프로그램은 연중 다양한 농촌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빼어난 자연 속에서 다채롭고 특색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도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삼척시 도계읍 신리에 위치한 삼척 너와마을은 너와집과 통방아가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두부만들기, 계절별 수확체험, 너와집짓기, 송어잡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숙박이 가능하다. 둥굴레, 곤드레, 옥수수, 머루 등 마을 특산품 구입도 할 수 있다.
특히 너와마을 주민이 직접 재배한 콩을 갖고, '두부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매주 토요일을 ‘두부하는날’로 지정해 마을식당에서 오전10시30분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맞춤형 체험행사와 숙박, 식사까지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또 삼척 노곡면 마읍리에 위치한 삼척 가시오가피마을은 우리나라 최초로 가시오가피를 대량으로 재배했고 가시오가피 산목을 20여 년 전부터 성공해 우리나라 가시오가피 재배 확대의 선두에 있는 마을로, 블루베리와 가시오가피 가공품 등 마을 특산품 구입과 민박도 가능하다.
삼척산양마을은 지난달 ‘산양병풍바위야영장’을 새로 단장해 6월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야영장 할인 이벤트로 파격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데크 1만5000원, 일반 1만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기시설, 샤워장, 화장실, 수도시설, 풀장(여름만 사용), 와이파이 등의 시설을 구비했다.
감자캐기 체험, 단감따기 체험 등 계절별 수확 체험, 수수경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할 수 있다.
연간 100만여 명이 찾는 관광명소인 환선굴, 대금굴에 인접한 삼척 고무릉환선마을은 관광과 접목된 농촌생활터전 보유하고 있는 산촌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마을로, 삼굿구이체험, 맨손송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숙박이 가능하다.
특히 삼굿구이체험은 삼베를 삶기 위해 땅을 판 후 나무와 돌을 넣어 불을 떼고 흙으로 덮은 다음 수증기로 삼베를 익히던 것을 재연한 것으로, 감자와 달걀, 고구마 등을 익혀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인미답의 신비한 계곡지구로 알려져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 덕풍계곡에 위치한 삼척덕풍계곡마을은 여름이면 더더욱 각광받는 곳으로 체험객과 방문객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 삼척 정보화마을을 방문하시어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