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는 10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상반기 시장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소관 부서장과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민선6기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 아래 ▴시민섬김 열린시정 ▴탄탄한 지역경제 ▴매력 있는 해양관광 ▴웃음 주는 희망복지 ▴꿈을여는 명품교육 등 5개 시정방침과 7개 분야 83개의 공약사항에 대하여 세부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송도근 시장 취임 3주년을 맞아 그간의 공약이행 사항을 자체 점검한 결과 공약 완료 35건, 정상추진 46건, 미착수 2건으로 공약 이행율 75.5%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2017년 상반기 추진실적과 향후 추진계획, 문제점 및 대책마련 위주로 진행됐다.
송 시장은 “전반적으로 공약사항이 원만하게 잘 추진되고는 있으나 미착수 사업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장들이 의지를 가지고 해결책을 마련하고, 완료된 공약 35건에 대해서도 시민들과 약속한 본래의 사업취지를 되살려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줄 것”을 강조했다.
윤명렬 시정평가담당은 “시장공약사항은 시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각별한 의지를 가지고 임기내 100% 달성을 목표로 매 분기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연중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보고회를 개최하여 공약사항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