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로 2014년 7월 1일 출범한 사천시 송도근 시장이 취임 3주년을 맞아 지난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취임 3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오전 9시 30분 7월 정례조회 후, 4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년간의 시정성과에 대하여 파워포인트(PPT)를 시청한 후, 송 시장이‘사천시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공무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비전 토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송 시장은 “민선6기 사천시는 숨 가쁜 나날의 연속 이었으며, 900여 공무원이 다함께 열심히 뛴 결과, 청렴도 전국 2위, 경쟁력향상 전국 5위, 고객감동지수 전국 1위를 비롯한 대외 수상 실적이 2013년 대비 240%나 늘어나는 과시적 성과를 달성하기 까지 열정을 보여준 공무원들에게 고맙다"는 뜻을 전했다.
아울러 “사천시는 종포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하고, 항공특화단지는 공정율 60%,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는 정부의 최종 승인을 받아 사업에 착수했으며, 2015년 착공한 사천바다케이블카가 내년초 본격 상업운행에 들어가면 명품 바다케이블카는 사천이 관광도시로 재도약하는 랜드 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각산 자연휴양림 조성, 대교공원 주차장 확장, 대교공원 브릿지 설치, 도서종합개발 탐방로 개설 ․ 쉼터 및 공원조성, 구)역사주변 도시개발, 휴양전원마을 조성 등 연계 사업을 함께 추진 중이어서 더욱 기대가 큰 만큼 직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송 시장은 “직원들에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 구현, 항공우주 산업의 성장기반 마련, 해양관광의 거점도시 기반 구축의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오로지 시민만 바로 보고 시민 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3주년 기념행사 후 12시부터 용현면 소재 식당에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열고 취임 3주년 시정 성과 홍보 및 기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4일에는 삼천포노인복지회관에서 적십자봉사회원 10여명과 함께 120여명이 참여하는 급식에 배식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