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춘천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소방안전관리자1급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기능사과정 전기과와 산업설비과 학생 64명을 대상으로 부전공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안전관리자1급(구. 방화관리자1급 ; 2012년 명칭변경) 교육은 한국소방안전협회 강원도지부 주관으로 운영된다.
오근용 강원지부장, 김미경 과장, 허철 대리 등 협회관계자가 소방관계법령, 소방시설의 종류와 실습․평가, 소방계획서 작성 등을 직접 강의했고 춘천소방서, 대한적십자사, 상지영서대 관계자도 구조 및 응급처치, 소방교육 및 훈련 등을 가르친다.
현대 사회에서 아파트, 빌딩 등 전기(산업)기사 선임 시 소방안전관리 동시 취득자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소방안전관리자1급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소방 또는 전기 안전관리 분야로 취업에 유리하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재학생 292명이 소방안전관리1급 교육에 참여했고, 이 중 174명이 합격해서 60%의 자격증 취득률을 보이고 있다.
김인배 학장은 “취업난에 대비해서 취업에 유리한 소방안전관리자1급 자격취득을 위해 6년째 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며 “수업에 충실히 임해 자격취득의 기쁨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