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에서 추진하는 2018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는 주요 대학들이 학생부 위주의 수시 입학전형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학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취약점을 해결하고자 수도권 11개, 부산권 2개, 울산‧경북권 3개, 경남권 4개 대학 등 총20개 대학의 신청을 받아 지난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진행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8학년도 부산대 입학정보지와 입학전형 안내, 2017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결과 자료가 제공되었으며, 부산대 김현민 입학본부장은 대학이 바라는 인재상과 부합하는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입시 준비의 핵심요소, 면접 노하우 등 대학입학 전형을 상세히 설명하고 합격포인트를 세부적으로 제시해 참석한 2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창희 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진주지역 학생들의 우수성을 대학이 알아보길 바란다”며 “대학과 지자체가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각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외에도 현재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 설명회와 경남진학지도협의회 교사들과 함께하는 1:1 개별상담을 오는 8월 12일경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를 참고하거나 아동청소년과(055-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