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2017년 강소농 선정자 10명과 기존 강소농 30명을 대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을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강소농 육성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규모화 정책에 밀려 주목받지 못했던 '소규모 가족농'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생산기술, 마케팅 능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강한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7일 실시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에 이어 강소농 정책과 목표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농업경영을 학습하고 달성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주)산업경영연구원 이용형 강사의 ‘경영장부 기본이해 및 활용’, ‘강소농 성장전략과 자율모임체 활동전략’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제 강소농 정책으로 성공적인 농가 경영을 하고 있는 의령군 ‘덕실애 대봉농원 주이돈’ 농가의 ‘정보화의 중요성과 활용’이라는 내용으로 강소농 사업 목표달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금년 연말까지 이번 심화교육에 이어 후속교육을 실시하여 강소농 농가 목표인 소득 증대 및 역량강화 20%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계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