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은 군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오는 14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48회 고성 아카데미’를 연다.
군은 전 군민이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국내 유명강사와 사회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매년 6회 정도 건강, 행복, 교양,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무료 강연을 펼쳐오고 있다.
14일 열릴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마음치유학교 대표인 혜민스님이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콘서트’라는 주제로 마음 치유 방법과 관련한 내용들을 전달한다.
이번 아카데미의 초청 강사인 혜민스님은 미국 메사추세츠 주의 햄프셔대학에서 종교학 교수를 역임하고 2015년부터 대한민국 마음치유학교 교장으로 활동 중이다.
혜민스님은 <김제동의 톡투유- 걱정 말아요! 그대>, <무한도전>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저서로는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젊은 날의 깨달음’ 등이 있다.
오시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기획감사실 평생교육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다음 고성아카데미는 오는 9월 13일, 강신주 철학자가 강사로 나서 ‘삶의 주인이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