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BAT 코리아사천공장 증축 완료,가열담배 ‘글로(glo™)’ 성장 이끈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BAT 코리아사천공장 증축 완료,가열담배 ‘글로(glo™)’ 성장 이끈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 대규모 투자 통해제2, 3공장 증축 완공, 아시아 수출 허브로 발돋움

BAT의 가열담배인‘글로(glo™)’전용 ‘네오스틱(Neostiks™)’의 생산, 일본수출 및 국내 출시 예정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코리아(대표 토니헤이워드,이하 BAT 코리아) 사천공장이 제2, 3공장증축을 5일 완공했다.

이번 증축을 통해 BAT 사천공장은 가열담배 ‘글로(glo™)’ 전용 담배인 ‘네오스틱(Neostiks™)’ 생산을 담당하게 됨에따라‘글로(glo™)’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BAT의 아시아 수출 허브로 거듭날 예정이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에서 생산하는 ‘네오스틱(Neostiks™)’은 BAT의 가열담배 기기인 ‘글로(glo™)’ 전용 담배로,기기를 통해 가열돼 증기를 생성하며 일반담배와 유사한 맛을 내면서도 잠재적으로 유해성을 줄이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6월 착공된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이후 약 2,0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제2, 3공장을 동시에 신축하고 지역 내 인재 200여명을 채용했다.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이번 증축을 통해 연간 400억 개비에 가까운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는 것은 물론, 담배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되는 가열담배(Tobacco Heating Product: THP)‘글로(glo™)’전용 ‘네오스틱(Neostiks™)’의 글로벌 생산기지로서도 자리잡게 된다.

특히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국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담배회사 들 중 유일하게가열담배 ‘글로(glo™)’전용‘네오스틱(Neostiks™)’의 전담생산시설을 갖춘 제조사가 됐다.

따라서 BAT 사천공장은 향후 내수는 물론 명실공히 세계 담배시장과 가열담배 시장을 선도하는 수출허브로서 입지를 다지게 될 전망이다.

이번 사천공장의 증축은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담배 수출에 있어서도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천공장의 수출국가는 현행 13개국에서 더욱 확대될 예정이며, 수출비중 역시 2017년에는 2015년 보다 약 두 배 늘어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glo™)’의 ‘네오스틱(Neostiks™)’ 전량을 사천공장에서 담당하게 됨에 따라일본으로의 수출물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가열담배 ‘글로(glo™)’는 지난해 12월 일본 센다이 지역에 최초로 출시됐으며, 출시 6개월만에 지역 내 담배시장 7%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BAT 재팬은오는 7월 ‘글로(glo™)’의 판매지역을 도쿄, 오사카, 미야기지역 등으로 확대하고 올해 안으로 일본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BAT 코리아도 ‘글로(glo™)’의 연내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국내 생산되는‘네오스틱(Neostiks™)’의 우수함을선보일 예정이다.

BAT 코리아 토니 헤이워드 사장은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아시아의 수출허브로서의역할에더불어 가열담배 ‘글로(glo™)’에 사용되는 ‘네오스틱(Neostiks™)’의 글로벌 생산기지로서 역할까지 담당하게 됐다”며, “이는 BAT 그룹 내 최고 수준의 공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사천공장에 대한 BAT 그룹의 큰 기대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BAT ‘글로(glo™)’의국내 출시에 박차를 가해 가열담배에 관심있는 한국 성인 흡연자들에게 하루빨리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AT 코리아 사천공장은 전세계 41개국에 위치한 44개의 BAT 그룹 생산시설 중 생산성, 품질, 원가 등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핵심 공장으로 평가를 받아 왔다.

또한, 2003년부터 현재까지 BAT 그룹의 전세계 공장 가운데 제품품질지수 및 생산품질지수 분야에서 1위를 기록 하는 등 최상위 수준을 유지해 왔으며, 그룹 내 최고의 설비가동효율(OEE, Overall Equipment Effectiveness)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저수준의 원자재 손실률(WMs, Wrapping Material Wastage)을 달성하며, 현재도 그 기록을 갱신해 나가는 중이다.

지난해 1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증축을 통해 올해 2억불 수출의 탑을 무난하게 수상할 것으로 예상, 향후에는 수출물량이 더욱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