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목포유달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등 320여 명을 대상으로'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정인상 신안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지리적으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밝은 품성과 큰 꿈을 가지고 자라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참석해주신 위원님들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학교운영에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분쟁최소화를 위한 의결 방안, 경찰에서 바라보는 학교폭력이라는 각각의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학교폭력의 이해와 학교폭력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방안 등을 중점 다루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위원은 “학교 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좀 더 쉽게 알수 있었다”며 “교육감님의 교육현안과 전남교육의 미래 비전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전남교육의 미래’라는 특강에서“교육이 지역과 나라 발전의 원동력이다”면서“전남의 아이들을 미래사회의 인재로 키우기 위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노력하고 소통해 가자”고 주장하고“이번 연수가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끝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