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16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및 유치원 교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마음 공감으로 아이·부모가 행복한 세상만들기’ 학부모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기회와 유아기 자녀 인성함양을 위한 부모의 역할 및 정보 제공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장만채 전남교육감은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성장 해 가는 우리아이들에게 인격함양과 올바른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가족 내 소통의 통로가 형성되어 자녀들의 바른 인성에 중요한 매개체로 모델링이 되는 부모 양육태도가 중요하다”면서 “학부모들의 소통과 협력을 위한 만남을 함께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관심과 열정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강연을 맡은 2M 커뮤니케이션 대표 최윤희강사는 ‘다양한 관계 속에서 대화와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관계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은 아이들의 생각을 담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해 주고 관심 있고 좋아하는 것들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경청 해 주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면서 학부모들의 관심과 공감을 얻은 계기가 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상처 없는 소통은 마음으로 공감하고 생각을 존중 해 주는 대화가 있을 때 서로의 공감대가 형성된다는 말이 인상 깊었고 마음 공감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대화의 시간을 충분히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