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은 이창희 진주시장을 비롯해 김철근 진주고등학교장, 김영수 진주제일여자고등학교장, 고봉익 ㈜TMD교육그룹 대표 등이 참석해 본 사업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상호 협력 이행을 확인하는 기관 대표의 서명 후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지는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으로는 해당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 역량검사 및 진학설계 컨설팅, 교사 컨설팅, 학부모 특강 등을 3개년 계획으로 연차별로 실시하는 것이며 진주시는 사업에 따른 행정․재정적 지원을, 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유도와 학생지도를, ㈜TMD교육그룹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 학생관리를 이행하는 것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김철근 진주고등학교 교장은 “진주아카데미 운영 등 타 단체장과 차별화된 시장님의 교육철학을 높이 평가드린다”며 “이번 사업은 적지않은 예산이 투입되어 처음으로 시행되는 만큼 학교에서도 학생 지도를 비롯해 효과적인 운영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 아동청소년과 아카데미팀 담당자는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진학 설계 지원사업’은 당초 2억8100만원의 예산을 시의회에 요구했지만 의회에서 절반이 삭감된 1억4000만원이 편성되어 아쉬운 점이 있지만 최대한 효과를 거두도록 하겠다. 오는 12월까지 시행 후 사업의 면밀한 분석과 피드백을 통해 예산과 여건을 반영해 향후 연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