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은 군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오는 10일, ‘제2회 고성아카데미’를 연다.
군은 전 군민이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국내 유명강사와 사회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매년 6회 정도 건강, 행복, 교양,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무료 강연을 펼쳐오고 있다.
1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펼쳐질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한의학 박사 한동하 한의원장이 ‘체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건강관리 정보를 전달한다.
한동하 한의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경희대학교 한의학연구소 연구원, 경원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생물요법학회 회장, 대한한방내과학회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한동하한의원 원장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KBS <아침마당>, <맘마미아>, MBC <기분좋은 날>, MBN<천기누설>, <황금알> 외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알레르기&면역질환 한방 전문클리닉 부문상으로 글로벌 의료서비스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표 저서로는 ‘알레르기 이별여행’, ‘혈관을 의심하라’가 있다.
오시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체질별 건강관리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며 “많은 군민들이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3회 고성아카데미’는 오는 6월 14일 혜민스님이 ‘혜민스님과 함께 하는 마음치유콘서트’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