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부모교육에 대한 사천시민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부모의 역할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2017년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이번 부모교육 강연회의 주제는 색으로 알아보는 부모-자녀마음 “색(色)으로 통(通)하다”로 부모-자녀 관계의 소통과 공감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족 간의 원만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는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민주적 대화 위에 가능하기 때문이다.
김태주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국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부모교육은 CPTI(컬러성격유형검사지) 검사를 진행하여 색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자녀 성격에 대해 이해하며, 부모-자녀가 건강하게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교육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은 총 110명이었으며, 이들 중 설문조사에 응답한 93명(85%)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 문항에서 매우만족 39명(42%), 만족 47명(51%)로 응답해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 내용이 유익하였는가의 질문에도 만족․매우 만족이 95%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이번 교육이 참여자에게 도움이 되었는가의 문항에도 매우만족 42명(45%), 만족 43명(46)%으로 나타났으며, 교육을 통해 만족감을 느꼈나의 문항에도 매우 만족 47명(52%), 만족 41명(44%)으로 95%가 만족 이상으로 응답해 이번 부모교육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강연회는 상반기․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며, 하반기는 10월 말에 진행 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